Untitled Document
HOME>고객센터>공지사항


 로그인  회원가입

갤럭시 폴더폰 나왔다
노혜영  2013-08-26 13:03:39, 조회 : 1,374, 추천 : 151
- Download #1 : 갤럭시골든.hwp (691.0 KB), Download : 10


‘아저씨용’ 갤럭시 폴더폰 나왔다

문화일보        

2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 콘래드호텔에서 폴더형 스마트폰 갤럭시 골든(SHV-E400)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중장년층을 겨냥해 폴더형 스마트폰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21일 듀얼 터치 디스플레이에 키패드가 탑재된 폴더형 스마트폰 갤럭시 골든(SHV-E400)을 SK텔레콤과 KT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폴더형 휴대전화에 갤럭시 브랜드 명을 붙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갤럭시 골든은 폴더형이지만 휴대전화 외부와 내부에 93.3㎜(3.7인치) 슈퍼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폴더를 닫았을 경우 외부 화면을 터치해 스마트폰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폴더를 열었을 때는 내부 화면과 키패드를 통해 일반 휴대전화처럼 사용할 수 있다. 문자메시지, 메신저, 이메일, 메모 등을 키패드를 통해 일반 휴대전화처럼 입력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또 진동자 리시버 탑재로 단말기 표면 전체가 수화기로 동작해 폴더를 열지 않은 채 단말기 표면 어디에 귀를 대더라도 통화가 가능하다. 진동자 리시버는 별도의 수화기 스피커 없이 진동을 통해 뇌로 소리를 전달하는 골전도 방식의 수신 기능이다. 제품 표면에 스피커 홀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위해 고안됐다.

중장년층을 겨냥한 특화 기능도 눈에 띈다. 스마트폰 초보자도 쉽게 사용하도록 홈화면을 최적화한 ‘이지모드’, 만보기·체중 관리 등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S헬스’, 명함을 카메라로 찍으면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자동으로 인식해 연락처에 저장되는 ‘명함인식’ 기능 등이 탑재됐다.

갤럭시 골든은 안드로이드 4.2(젤리빈) 운영체제(OS)에 1.7㎓ 듀얼코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800만 화소 카메라, FM라디오 등의 기능을 갖추고 샴페인 골드 색상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제품 출고가는 79만9700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골든은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중장년층의 수요를 반영해 출시한 제품”이라며 “다양한 소비자의 개성을 반영한 특화 제품으로 스마트폰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정환 기자 yom724@munhwa.com


  답글달기   추천하기   목록보기

Copyright 1999-2021 Zeroboard / skin by zero